여성은 약하지 않습니다.

테레시 코바의 우주 비행 그녀의 평소 우주 비행 작업 외에 또 다른 임무가 있었어요.

이것은 또한 시험 비행은 그녀가 우주에서 오랫동안 머물렀던 여성들 그녀의 몸에 영향을 받을 것 공부를 해야 해요.

3일 간 우주에서 보낸 후, 지구의 안전하게 지구로 돌아왔어요. 그녀의 성공적인 우주 비행 우주 비행의 사람이 된 독점적 재산으로 생각은 선입견 깰 수 있었어요.

언제 테레시 코바, 세계에서 세계 최초와 106우주 비행사는 세계 최초의 여성 우주 비행사, 안전하게 지구, 흐루시쵸프, 소비에트 연방의장에 도착했고 칭찬했어요.

1.그 시대의 상황

우주 전쟁은 미국과 소련 사이에 있어요.

테레스코바의 성공적인 우주 비행으로, 소련은 1960년대에 미국과 소련 사이의 우주 개발 경쟁에서 또 한 번 우위를 점할 수 있었습니다.

소련은 1957년 세계 최초의 인공위성 스푸트니크를 발사하고 1961년(러시아어로 동쪽을 뜻하는 말) 유리 가가린을 보스토크 1호에 실어 세계 최초의 유인 우주선을 우주로 쏘아올렸고, 이후 우주 개발에서 미국을 앞지르고 있습니다.

1950년 625전쟁 이후 급속히 냉각됐던 미국과 소련 진영에서는 각자의 체제 우월성을 입증하려는 냉전시대를 맞고 있었습니다.

냉전은 우주 개발에 충분히 반영되어 미국과 소련이 우주선을 띄우기 위해 서로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늘 소련에 한 발짝 뒤처졌던 미국은 이때 여성 우주인을 양성하고 있었지만 이를 이행하지 못했습니다.

당시 테레스코바의 우주 성공으로 소련은 유례없는 선전효과를 얻었고, 미국 최초의 우주비행사 테리시코바는 우주비행 후 소련의 국가적 영웅이 되어 강인한 여성의 상징으로 전 세계에 유명해졌습니다.

 

 

2.평범한 여성 노동자에서 우주 영웅으로 변신

테레스코바는 러시아의 야보슬라블 도시 근처에 있는 마스레니코프에서 태어났습니다.

열일곱 살 때부터 타이어와 직물 공장에서 일하기 시작한 평범한 여성 노동자였는데, 이상한 점은 테레스코바의 취미가 ‘낙하’였다는 점입니다.

당시 충격으로 배가 직접 육상에 착륙할 수 없었고, 조종사는 6km 상공에서 낙하산을 타고 배를 빠져나와야 했습니다.

낙하산 하강 능력은 우주비행사들에게 필수 조건이었어요.

1962년 테레스코바가 25살이 되었을 때, 그녀는 여성 우주 비행사 일자리를 신청했고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세계 최초의 여성 우주비행사가 되었습니다.

소련은 그녀의 우주에서의 성공에 많은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그녀가 여성이라는 것 외에도, 이전의 우주비행사들은 모두 엘리트 군인인 반면, 테레스코바가 민간인이자 노동자 계급이라는 사실은 정권의 군인 못지않았습니다.

그는 테레스코바를 통해 누구라도 원한다면 가능성은 무한히 열려있다고 공산정권을 선전했습니다.

우주복을 입고 웃고 있는 테레스코바의 사진은 당시 소련에서 ‘여성의 대명사’가 됐습니다.

 

비극적인 부부의 이야기

 

3.중간 이야기

하지만 그 이후로 테레스코바는 다시는 우주선에 타지 못했습니다.

1966년 소련군에 입대해 1969년 주코프스키 메모리얼 공군대학을 졸업했지만, 우주인이라기보다는 세계 최초의 여성 우주인이라는 명성을 높여 정치 활동에 더 열중했습니다.

테레스코바는 1962년부터 소비에트 연방 최고 평의회의 현역 의원이 되었고 1968년 소비에트 여성 위원회의 수장이 되었습니다.

1974년부터 소비에트 연방 최고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소련의 영웅’과 레닌 훈장을 두 차례 받았습니다.

테레스코바는 소련 붕괴 이후에도 여전히 국민적 영웅 대접을 받으며 최근까지 정치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녀는 외교부 산하 국제협력회의에서 일했고 어린이 보호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승리의 삶이었지만 테레스코바 개인들의 삶에는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단번에 국가적 영웅 현장에 뛰어들면서 국가와 국민의 기대에 부응해야 했습니다.

사람들은 그녀의 일거수일투족을 집중했고 그녀가 그들이 만든 시나리오에 부응하기를 바랬습니다.

그는 테레사에게 우주에 있는 남자와 여자의 결합이라고 불리는 드라마 같은 상황을 요청했습니다.

테레스코바를 정권의 선전도구로 삼았던 흐루쇼프 정권은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없었습니다.

 

4.그녀의 말로

테레스코바와 니콜라예프는 1965년에 파리를 방문했습니다.

테레스코바는 우주비행사 반에서 유일한 총각이었던 A.G. 니콜라예프와 결혼했습니다.

니콜라예프는 1962년 보스토크 3호를 타고 1970년 소유즈호를 타고 18일 동안 우주에서 보낸 베테랑 우주 비행사입니다.

1963년 11월 3일, 그들의 결혼식은 흐루쇼프를 위해 축배를 들었습니다. 모든 소련 시민들의 관심은 이 첫 우주비행사 커플로 향했습니다.

예상대로 테레스코바는 딸을 낳았습니다. 하지만 그게 끝이었어요. 어쩔 수 없이 결혼을 하게 된 두 사람은 지난 1982년 평생을 함께 지내지 못하고 결국 이혼했습니다.

이후 테레스코바는 1999년 남편이 재혼하면서 막을 내렸습니다.

 

한 과학자 이야기

카테고리: 미분류

0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