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티가 나는 바보 같은 아이

 

제임스 클라크 맥스웰은 1831년 6월 13일 스코틀랜드 에딘버러에서 외아들로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어렸을 때, 맥스웰은 갤러웨이 미들비에서 살았습니다.

에든버러에서 변호사로 일했던 그의 아버지는 그들 각각을 직접 감독하고 그곳에 집을 지었습니다. 맥스웰은 지역 아이들과 함께 숲을 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버지 덕분에 저는 경제적인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주민들이 행복의 계곡이라고 부르는 곳의 이름처럼 젊은 맥스웰에게는 하루하루가 즐겁고 흥미로웠습니다. 적어도 어머니가 암에 걸리기 전까지는요.

자식들에 대한 사랑이 세상 모든 어머니들처럼 끔찍했던 어머니의 상태, 따라서 집안 분위기도 예전 같지 않았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맥스웰이 8살이었을 때 수술을 받던 중 사망했습니다.

그러자 맥스웰은 흐느끼며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아, 정말 기뻐! 이제 엄마는 더 이상 아프지 않을 거예요!”

아버지는 아들의 교육을 가정교사에게 맡겼습니다. 하지만 어찌된 일인지 그는 최악의 선택을 했습니다. 16살의 가정교사는 암기 위주의 방식으로 가르쳤습니다.

그는 맥스웰에게 체벌을 가하기 쉬웠습니다. 사실, 어렸을 때, 맥스웰은 호기심이 가득한 아이였어요.

그런 아이에게 가정교사에 의한 그런 교육 방법은 견딜 수 없었을 것입니다.

결국 맥스웰은 가정교사에게 반기를 들었고, 그로 인해 그는 에딘버러에 있는 이모의 집으로 가서 그곳에서 학교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학교도 맥스웰에게 그리 좋은 환경은 아니었습니다.

도시에 자란 대부분의 반 친구들은 사투리와 촌스러운 억양을 가진 맥스웰을 바보로 놀렸습니다. 하지만 그는 결코 바보가 아니었습니다.

학교에서 평생 친구가 된 테이트는 이렇게 부활했습니다. “학교에서는 수줍음을 많이 타서 좀 덜한 아이처럼 대했어요.

사회성이 없었고 고시를 읽거나 이상한 도표를 그리거나 조잡한 기계 모형을 만들며 휴일을 보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일에 몰두하다 보면 수학에 완전히 무지한 학교 친구들에게는 완전히 무능력해 보였을 거예요.

그런데 놀랍게도 어느 날 갑자기 반에서 가장 영리한 학생이 되었답니다.

수학에서 1등상을 받았어요.”

 

1.일대기

 

1846년, 14살의 나이에 맥스웰은 에든버러 왕립 협회에서 타원에 관한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그 종이는 14살짜리 머리에서 나온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독창적인 것이었어요.

이듬해 에든버러 대학에 입학해 3년 뒤 캠브리지대 트리니티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케임브리지에서, 그는 각 시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문제를 너무 빨리 해결해서 남은 시험 시간을 라틴어로 번역하는데 보냈어요.

대학에서 수학 천재라는 평판 덕분에, 맥스웰은 곧 졸업했고 에버딘 대학의 교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학생들에게 좋은 선생님이 아니었습니다. 학생들은 그의 강의를 따라가지 못했습니다. 그는 강의 중에 무슨 생각을 했는지 즉흥적으로 말했어요.

“칠판에 풀그림 하나와 기호 하나를 쓰면서 열심히 설명하지만, 아무리 우수한 학생이라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대표적인 여성인권 운동가의 삶

2.본론으로 들어가는 이야기

 

은퇴한 노인 파라데이에 조언을 구합니다.

맥스웰은 뛰어난 수학자였지만, 그는 물리학자로서 더 유명했습니다.

그는 가스 분자 운동을 설명하고 염색체 이론을 공식화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연구 성과는 전자기장 이론입니다.

맥스웰은 마이클 패러데이의 전기장과 자기장의 개념을 수학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확장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논문으로 패러데이에게 조언을 구하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은퇴한 노학자인 패러데이는 아직 꽤 새롭다는 신임 교수가 보낸 편지에 화답했습니다. “당신 논문을 잘 읽었어요. 그리고 대단히 감사합니다.

역선을 참고해서 인사를 드리지 않겠습니다. 그건 당신이 철학적 진실을 찾으려 한다는 걸 알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너는 지금 이 연구가 그리고 저를 더 생각하는 장려할 것이다 기쁨을 주었다 알고 싶어요. 처음에 먹고 나는 그렇게 일관된 나와 놀랐다 당신의 수학적 능력 이 문제를 처리하는 것에 감탄

했어요. 나는 또 다른 인쇄물과 함께 이 편지를 보내요. 이런 걸 보면 뭐라고 하실지 궁금하네요.”

 

맥스웰의 방정식은 전자기학의 초석을 닦았어요.

 

비극적인 부부의 이야기 

3.중간이야기

 

1864년에 맥스웰은 마침내 놀라운 결과를 가져왔어요 전기와 자기 현상의 여러 방정식의 표현이에요.

이것은 전자 분야의 힘과 자기장을 갖는 전자기장의 단일 장으로 통합되어야의 힘을 허락했어요.

그 비용 공간을 통해 wavy, 그들은 또한 초당이 일으킨 파도의 속도는 300,000킬로미터, 또는 빛의 속도를 발견했어요. 그는 전기와 같은 및 전자기 방사의 빛 형태라고 생각했어요.

거의 모든 선구적인 연구 업적 맥스웰의 주장 즉시 다른 과학자들이, 받아들여지지 않았어요 후에 하인리히 헤르츠의 전자파를 1888년 그가 죽은 후(그 때에 전화를 해Hz파도)발견 맥스웰의 이론 완전히 증명됐어요.

맥스웰은 1874년에 캐번디시 연구소를 설치하는 맡고 있었어요.

비록 그는 이미 심각한 병 생활 수로 되어 있다는 것을 겪고 있는 그는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는 그의 연구를 지속했어요. 그는 11월 5일 1879년에 죽었어요.

운명의 기이한 특징일 뿐 나는지만, 그는 그의 엄마처럼 암에 걸렸었죠.

그리고 그는시 48분입니다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몰라요. 그리고 아인슈타인이”그와 함께, 과학의 한 시대와 다른 시작했다 끝났어요.”이라고 말씀했어요.

카테고리: 미분류

0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